본문 바로가기
정보

서가앤쿡 새우 필라프 만들기(소스 꿀팁)

by 소이유 2023. 3. 23.
반응형

서가앤쿡의 필라프 종류는 특유의 감칠맛과 고소하면서 짭조름한 한국식 필라프로 워낙 유명합니다. 종종 서가앤쿡 필라프가 당길 때, 식당을 찾아가지만 1인분씩 파는 메뉴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인원이 모일 때만 맛볼 수 있는 상황이 늘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서가앤쿡 필라프의 맛을 구현하면 얼마나 좋을까 많이 생각했습니다. 여러 온라인 집밥 레시피들을 참고하더라도 사람마다 소스 구현이 달랐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식당 취식의 경험과 요리 경험이 많은 지인의 정보를 종합하여 흡사한 맛을 내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많은 분이 아래 소개될 레시피를 통해 집에서도 서가앤쿡 필라프를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 필라프 중 저는 새우필라프를 좋아해서 새우를 이용했는데, 목살이나 다른 재료로도 응용 가능합니다.

서가앤쿡-필라프-완성

미리 보는 서가앤쿡 새우 필라프 완성


재료

냉동 새우

햇반(밥)

버터

피망

마늘

청양고추

후추

소금

시판 소불고기 양념

굴 소스

계란

마요네즈


새우-필라프-재료야채-썰기

1.

새우 필라프 재료를 준비합니다. 가장 중요한 핵심 재료는 피망입니다. 피망이 생각보다 서가앤쿡 필라프 맛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피망이 없으시다면 구입하셔서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마늘은 잘게 다져주시고, 피망, 양파, 청양고추는 씹히는 맛이 있도록 썰어줍니다. 청양고추는 생략 가능하며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해 소량 추천합니다.

서가앤쿡-필라프-소스

2.

서가앤쿡 새우 필라프 맛을 내기 위한 소스의 핵심은 바로 시판 소불고기 양념과 굴 소스, 물 3가지를 섞어 제조합니다. 간장과 굴 소스만 이용해서 맛을 내보았는데, 여러 테스트 결과 시판 소불고기 양념과 굴 소스의 혼합이 가장 맛이 흡사했습니다. 양념은 햇반 1개 기준으로 물 2스푼, 소불고기 양념 3스푼, 굴 소스 1스푼으로 해주시고 밥양에 따라 2:3:1 정도 비율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 꿀팁 양념장을 잘 섞어 준비해둡니다.

야채-볶기야채-추가-볶기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열이 오르면 다진 마늘과 양파를 먼저 볶고, 마늘이 노릇하게 익으면 나머지 피망, 청양고추를 넣어 볶습니다.

새우-넣기새우-익히기

4.

양파가 갈색빛을 띠고 노릇해질 때쯤 냉동 새우와 후추, 소금을 넣어주고 새우가 붉은빛을 띠며 반 이상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소스-넣기버터-넣기

5.

햇반의 경우 열 조리되지 않은 상태 그대로 넣어주고, 기존 밥이 있으시다면 더 고슬고슬한 필라프를 위해 한 김 식힌 밥을 추천해 드립니다. 밥을 넣고, 2번에 만들어두었던 양념장과 버터 한조각을 넣어 볶아줍니다. 햇반의 경우 열처리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딱딱한 밥을 잘 풀어가며 소스와 어우러지게 볶아줍니다.

프라이버터-추가

6.

다른 화구에 계란은 터뜨리지 않게 프라이를 해주고, 필라프는 중불에서 소스와 함께 볶는 과정에서 버터 한조각을 더 넣어 다시 한번 밥과 소스가 온전히 어우러지도록 볶아냅니다. 밥알들이 많이 노릇해질 정도로 볶으면 밥알에 소스 간이 잘 배 더 맛이 좋습니다.

필라프-볶기필라프-담기

7.

볶아낸 새우 필라프를 접시에 담아내고, 프라이를 얹어줍니다.

마요네즈-뿌리기새우-필라프-완성

8.

마요네즈를 뿌려주면 완성!

서가앤쿡 새우 필라프는 확실히 프라이와 마요네즈 조합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한 서가앤쿡 새우 필라프 레시피로 만들어 드시면서 기호에 맞게 소스 비율을 조절해가며 시도해 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 본 블로그 포스팅 사진 및 텍스트의 2차 가공, 무단 도용금지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