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브리치즈 파스타 만들기

by 소이유 2023. 3. 12.
반응형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브리치즈는 와인 안주로 유명합니다. 생으로 먹어도 좋은 브리치즈는 열을 이용해 부드럽게 녹일 때 풍미가 더 살아납니다. 브리치즈 파스타는 가열하며 조리하는 뜨겁게 먹는 파스타가 아니기 때문에 본연의 재료 맛이 살아 있습니다.

재료로는 방울토마토와 바질이 잘 어울리는데, 개인적으로 큰 토마토를 조각내서도 조리해보았지만, 방울토마토의 식감과 맛이 브리치즈 파스타에 잘 어울렸습니다. 특히 바질은 날이 더워질수록 가격이 싸고 잎도 탄탄하기 때문에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딱 맞는 요리입니다. 이런 특성을 이용해 가열하지 않는 브리치즈 오일 파스타를 만들어봅시다!

브리치즈-파스타-완성

미리보는 브리치즈 파스타 완성


재료

브리 치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파스타면

마늘

바질

방울 토마토

후추

소금

그라나 파다노 치즈


브리치즈-파스타-재료

1.

브리치즈 오일 파스타 재료를 준비합니다.

방울토마토, 바질, 브리치즈 등은 기호에 맞게 많이 넣어도 좋습니다. 마늘은 특히 바질과 함께 향을 돋우며 느끼한 치즈 맛을 잡아줍니다.

방울토마토재료-자르기

2.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갈라줍니다. 마늘은 잘게 다지거나, 갈아줍니다. 바질도 크지 않게 1~2등분 해주고, 브리 치즈도 나중에 잘 녹을 수 있도록 조각 내 줍니다.

파스타-면파스타-면-삶기

3.

파스타 면은 브랜드와 면 종류에 맞게 익힙니다. 파스타 면을 익힐 때 식용유를 한두방울 같이 넣고 끓여주면 면이 잘 달라붙지 않아서 좋습니다.

믹싱볼믹싱볼에-재료-넣기

4.

2번의 재료를 깊은 그릇이나 믹싱 볼에 담아줍니다. 추후에 면을 덜어 섞을 그릇으로 충분히 면이 담길 그릇으로 준비해 담습니다.

후추-뿌리기

5.

믹싱 볼 안의 재료에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합니다.

올리브-오일-넣기

6.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충분히 넣어줍니다.

익힌-면-넣기면과-섞기

7.

3번의 끓이던 파스타 면이 다 익으면 바로 믹싱 볼안에 넣어주고 빠르게 재료들과 섞습니다. 식히지 않고 넣으면 파스타 면의 열감으로 브리치즈의 겉면이 부드럽게 녹으며 면 사이사이에 치즈 소스처럼 버무려집니다.

면수-넣기

8.

섞으면서 뻑뻑하지 않게 파스타를 끓였던 면수를 한 국자 정도 부어줍니다.

오일-추가

9.

중간중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추가하며 섞습니다.

그라나-파다노-치즈-뿌리기

10.

모두 섞어진 재료를 그릇에 담고, 마지막으로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뿌려줍니다.

브리치즈-파스타브리치즈-파스타-끝
브리치즈-파스타-먹기

11.

완성!

향긋한 바질, 알싸한 마늘이 올리브 오일과 어우러져 상큼하며, 브리치즈가 녹으며 만들어낸 꾸덕꾸덕한 소스는 풍미가 엄청납니다. 봄을 닮은 브리치즈 파스타 꼭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브리 치즈 말고도 다른 몸에 좋은 치즈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3.03.03 - [정보] - 몸에 좋은 치즈의 발효와 숙성

 

몸에 좋은 치즈의 발효와 숙성

치즈의 발효와 숙성 약 8,000년 전 소, 양, 염소 등 가축의 우유를 오랫동안 보관하다가 그 속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분해되면서 고체가 생기게 돼 치즈를 발견했습니다. 오래전 지중해 쪽에선 우

soyiyou.com


※ 본 블로그 포스팅 사진 및 텍스트의 2차 가공, 무단 도용금지 합니다.

반응형

댓글